본문 바로가기

결혼어플 자기야 광고 영역
자기야 결혼하자

#결혼 _ 결혼식 테마 추천 장르 7가지

안녕하세요 결혼/재혼 중매앱 자기야입니다.

결혼식 준비에 있어 우선적으로 컨셉과 테마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은 이전 포스팅들을 통해서 잘 알게 되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막연하게 컨셉과 테마라고하면 왠지 어렵게 생각되지는 않으셨나요? 컨셉과 테마의 선택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두 사람이 평소 좋아하는 것이나, 손님에 대한 생각을 그대로 테마와 컨셉으로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도무지 떠오르는 것이 없다는 분들을 위해 7가지 장르를 추천 드려봅니다.

  

  

  

  

  

 

#1 색상

  

가장 통일감이 묻어 나오기 쉬운 것이 '색상' 입니다. 화이트와 그린 단색으로 생각하는 것도 좋지만, 화려한 무지개색상 또는 티파니 블루 등 보다 자신 다움이 전해지는 개성파 색상을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테이블 꽃과 종이 아이템은 물론 드레스 소품, 신랑 의상 소품 등 테마 컬러를 원 포인트로 추가해 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2 분위기

 

결혼식을 어떤 배경으로 만들고 싶은지도 테마와 컨셉의 토대가 됩니다. 예를들어 자연웨딩을 선호한다면 초록색의 풀들을 많이 사용하고, 정원에서 손님과 느긋하게 보내는 결혼식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또는 축제분위기를 선호한다면 가든에서 라이브 음악을 즐기면서 떠뜰석한 결혼식을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3 공통 취미

  

두 사람의 공통의 취미가 있다면, 그것도 훌륭한 컨셉중 하나입니다. 예를 들어 자전거가 취미인 경우 가든에 자신의 자전거를 놓아 꾸미고, 웨딩포토 부스에는 자전거로 갔던 곳의 사진들을 장식하고, 자전거를 타고 입장하는 등의 재미요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공통의 취미에 관한 항목을 많이 반영하여 자신 다움을 연출해보세요. 어디에 무엇을 장식할 것인지, 장식이 가능한지 플래너와 반드시 상담하고, 두 사람 밖에 만들 수없는 세계관을 실현해보세요!

  

  

  

  

  

#4 음악

  

결혼식에서 신랑 신부 님을 가장 괴롭히는 것은 BGM! 특별히 좋아하는 아티스트가없는 경우에는 곡 선정에 시간이 걸려 버리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만약 좋아하는 아티스트가 있거나, 두 사람 공통적으로 좋아하는 장르가 있다면, 그 음악을 테마로 선택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신랑 신부 입장과 건배, 케이크 절단 등 연출당 곡 선정은 물론, 환담 중의 BGM과 프로필 동영상에 사용할 음악까지 선택해 볼 수 있습니다.

  

  

  

  

 

#5 캐릭터

  

좋아하는 캐릭터를 사용하여 컨셉을 정하는 것도 좋은방법! 좋아하는 캐릭터를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 상상이 안가시나요? 예를들어 미키마우스를 좋아한다면, 신부 입장 시 일반 종이 꽃이 아닌 미키마우스 형태의 종이꽃으로 하객의 축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결혼식 전체가 테마파크와 같이되는 캐릭터를 사용한 컨셉 웨딩은 참석 한 하객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결혼식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6 계절감

  

결혼식을 계절에 맞게 테마를 정하는 것도 좋은방법 입니다. 그 때 밖에 사용할 수없는 항목을 갖추면 하객들도 계절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름에 결혼식을 하는 경우 하객들에게 부채를 선물합니다. 식당에서는 빙수등으로 하객을 환대하는등 여름 밖에 사용할 수 없는 아이템들을 선정합니다. 계절감을 테마로하면 앞으로도 쭉, 그 계절을 맞이할 때 마다 당신의 결혼식이 추억이 되는 계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7 게스트에 대한 생각

  

게스트에 대한 생각을 테마와 컨셉으로 하는 커플들도 있습니다. 맛있는 요리와 충실한 메뉴를 갖춘 테이블에 요리사가 요리를 설명하고 눈앞에서 고기를 굽는 등 철저하게 요리를 테마로한 환대웨딩을 예를 들 수 있습니다. 게스트에 대한 생각을 테마로 하려면 결혼식이 끝난 뒤에 어떤 감상평을 원하는 것인가를 생각하면 쉽게 테마를 선택하는 데 도움 이됩니다.

  

  

  

  

  

지금까지 "자신들 다운 결혼식"실현을 향해서 테마와 컨셉의 결정 방법 등을 공유해 드렸습니다. 막연하게 "테마 부터 결정 해야지..."라고 생각하면 아무래도 복잡하게 생각되어 버릴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우선은 평소 좋아하는 물건이나 손님이 어떤 마음으로 결혼식을 맞이하였으면 좋겠는지에 대해 생각하는 것만으로 테마 결정은 쉬워질 것입니다. 그럼에도 결정되지 않는다면 상대방과 일단 서로가 생각하는 이상을 상의해 보세요. 분명 그 대화 중에서 테마와 컨셉의 팁이 될 것 같은 키워드가 나오게 될 것 입니다. 그 키워드는 이상적인 결혼식 실현을 향한 이정표가 될 수 있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주)상현 | 대표이사 배평호 | 서울 송파구 문정동 377-1 에이치비지니스파크 C동 140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529-86-00918 | TEL : 070-4616-6533 | Mail : help@jjagiya.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