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어플 자기야 광고 영역
자기야 결혼하자

#약혼 _ 약혼기간 동안 준비해야 하는 것들

안녕하세요 결혼/재혼 중매앱 자기야 입니다.

프로포즈 뒤 두 사람은 결혼을 향한 준비를 시작하게 됩니다. 프로포즈를 승낙하고 결혼할 때까지의 기간을 일반적으로 약혼 기간이라고 부릅니다. 이 약혼 기간 동안에는 해야 할 일이 많이 있습니다. 약혼 기간 동안 해야 할 일반적인 것들에 대해 이야기해 드리겠습니다.

    

   

  

 

  

#1 약혼 반지 선택 

대부분의 경우 프로포즈 할 때 남자가 준비하지만, 약혼 ​​후에 둘이서 반지를 사러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2 양가 가족 인사

약혼 후 각각의 가족에게 결혼 승낙을 얻기 위해 가족에게 서로를 인사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신부의 친정에 먼저 인사하러 가서 결혼 승낙을 얻은 후에 신랑 가족에게 인사하러 갑니다.

 

      

#3 양가 상견례

양가 상견례는 기본적으로 양쪽 집안의 중간 지점이 되는 장소에서 실시합니다. 미리 교통편을 알아보고 양가 모두 편리한 장소로 정하도록 합니다. 상견례는 결혼을 약속하는 것 이외에도 양가의 친목을 위해 또는 결혼에 대한 생각이나 가치관에 대해 이야기할 기회이기도 합니다. 편하게 대화할 수 있는 화제를 조금 준비해두면 화기애애 한 분위기에서 상견례를 치를 수 있을 것입니다.

    

   

#4 결혼식장 예약

결혼식은 어떤 식으로 할 것인지, 얼마큼의 사람을 초대할 것인지 등의 내용을 상의하고 나서 결혼식장으로 가면 좋을 것입니다. 결혼식 준비가 막막하기만 하다면 웨딩 플래너를 먼저 알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5 결혼반지 선택

결혼반지는 결혼식 당일 신랑 신부가 서로 교환하는 반지입니다. 결혼식의 2~3개월 전에 준비해 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6 결혼식 준비

결혼식 준비는 정말 할 일이 많습니다. 청첩장 발송, 드레스/턱시도 선택, 웨딩촬영 등등... 또한 부모의 숙박 및 교통편 예약 등도 경우에 따라 준비해야 합니다. 부부가 서로 협력하여 준비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7 직장에 결혼식 보고

특히 여성의 경우 결혼을 계기로 퇴직할 것인지, 일을 계속한다면 출산 계획이 있는지 여부를 직장에 포함하여 보고해야 합니다.

  

  
#8 신혼여행 준비

티켓과 숙소를 선택해야 하며 해외여행의 경우 여권의 준비 등, 결혼식과 마찬가지로 준비해 두어야 할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약혼에서 결혼까지의 평균 기간은 약 12개월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약혼 기간 동안 해야 할 일이 많이 있기 때문에 초조하고 피곤한 마음이 생길지도 모르지만, 행복한 결혼하기 위해 필요한 과정이라고 생각하면 크게 힘들지 않을 것입니다. 결혼 준비에만 몰두하지 말고 가끔은 친구들과 밥을 먹으러 가거나 둘이서 나들이를 가면서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지며 여유 있게 준비하면 더 즐겁게 결혼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약혼 기간을 유용하게 활용해서 멋진 결혼 하세요!  약혼 기간은 결혼 준비 기간 외에도 상대방이 앞으로 남은 인생의 파트너로서 적합여부를 서로 알아보기 위해 필요한 기간이기도 합니다. 결혼에 필요한 준비에 쫓기기 쉽지만, 둘이서 논의 시간을 정기적으로 마련하면 유대감이 강해져 원활하게 일을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즐기는 마음을 소중히 하면서 의미 있는 약혼 기간을 보내세요.

  

사업자 정보 표시
(주)상현 | 대표이사 배평호 | 서울 송파구 문정동 377-1 에이치비지니스파크 C동 140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529-86-00918 | TEL : 070-4616-6533 | Mail : help@jjagiya.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