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어플 자기야 광고 영역
자기야 결혼하자

#결혼 _ 행복한 결혼 생활을 위한 8가지 의사소통 기술

안녕하세요 결혼/재혼 중매앱 자기야입니다!

결혼 생활이 생각했던 것과는 많이 달라서 놀라시진 않으셨나요? 결혼생활에 있어 의사소통 방식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오늘도 일에 대해 말하거나, 아이들에 대해 말하거나, 교통수단에 대해 말하며 대화하셨나요? 이것은 행복한 결혼 생활을 위해 배우자와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하는 방법이 아닙니다. 같은 집에서 살고, 같은 침대에서 자고, 기념일을 함께 보내지만 어쩐지 예전과 다른 거리감을 느끼고 있진 않으셨나요? 이 글을 읽는 당신이 남편이든 아내이든, 결혼 생활에서 의사소통 기술을 연마하고 친밀감을 향상시키는 8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당신의 요구에 정직해지세요.


당신 배우자가 정말 말을 더 많이 하길 바라나요? 아니면 더 많이 듣길 바라나요? 효과적인 의사소통은 두 가지 모두의 건전한 상호 관계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의사소통이 잘되지 않아 결혼의 행복이 차단되고 있다고 느낀다면 여러분의 요구와 필요에 대해 솔직하게 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안전한 장소가 되어주세요.

  
공유하는 환경이 안전할 때 상대방은 당신에게 무엇이든 공유할 수 있습니다. 배우자와 의사소통하는 방법을 모른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돌파구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의사소통이 없다는 것은 종종 두려움의 표시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결혼할 때 서로를 사랑하고 보호하고 소중히 하겠다고 맹세했습니다. 배우자의 안전한 장소가 되어 배우자의 마음을 잘 돌볼 때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보세요.의 행복이 차단되고 있다고 느낀다면 여러분의 요구와 필요에 대해 솔직하게 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서로의 차이점을 받아들이세요.

  

우리는 하루 종일 남자와 여자가 얼마나 다른지 농담으로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그 차이점으로부터 배우지 않고 교훈을 적용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귀중한 정보를 낭비할 뿐입니다. 의사소통에 관한 남자와 여자는 스타일이 다를 뿐만 아니라 서로에게 바라는 욕구도 다릅니다. 여성은 공감을 갈망하고, 남성은 존경을 갈망합니다. 그리고 그들의 의사소통 스타일은 그러한 차이점을 반영합니다. 아내 여러분, 대화 중에 눈을 마주치는 것은 제2의 천성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또한 대화를 엮을 수도 있고 때로는 중첩되거나 협력적인 방법으로 대화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남편 여러분, 여러분은 걷는 것, 낚시하는 것, 정원 가꾸기를 하면서 말하는 것이 더 편할 수도 있습니다. 또, 얼굴을 맞대고 앉는 것은 여러분에게 긴장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나란히 앉아 대화를 나누는 것이 더 편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여러분 각자가 상대방을 이해하려고 한다는 것입니다. 배우자의 애정 언어를 배우고 말하세요.

  

  

  

    

#4 의도적으로 들어주세요.

  
듣는 것은 기다리는 게임이 아닙니다. 그것은 학습 임무입니다. 여러분은 배우자를 더 친밀하게 알고 사랑하는 데 도움이 될 정보를 찾고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말하고 싶은 것을 말할 수 있도록 배우자의 말이 멈추기를 기다리고 있다면, 여러분은 정보의 뉘앙스를 관찰하려 하지 않거나 듣지 않을 것입니다. 조용히 들으세요. 인내심을 가지고 들어보세요. 판단하지 말고 들어보세요. 침묵의 틈새를 덮치거나, 채우려고 하지 마세요. 만약 배우자가 여러분과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방법을 모른다면, 좋은 청취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세요. 그냥 들어봐요. 당신의 배우자가 당신에게 그들의 정보를 주고 있습니다.

  

  

  

#5 개방형 질문을 하세요.

  
"괜찮아?"라고 질문하면 "응"이라는 대답을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대로 "오늘 본 영화 어땠어?"라고 개방형 질문을 함으로써 토론의 문을 열게 되고 여러분은 배우자가 정말로 얼마나 많은 것을 나누고 싶어 하는지에 대해 배울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6 타이밍이 전부입니다.

  

둘 다 피곤할 때는 무거운 주제를 꺼내지 마세요. 파트너들이 대화하기 위할 때 성공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습니다. 서로 배려하고 그에 따른 대화 시기를 선택하세요.

  

  

  

  

#7 책임을 전가하지 마세요.

  
"당신이 알아서 해"와 같이 가정에 대한 기대가 있을 때 여러분의 관계는 실패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상대방에게 원하는 것이나 필요한 것을 전달하는 데 책임을 지지 않는 것은 불공평합니다. 불가피하게 당신의 배우자는 당신의 마음을 제대로 읽지 못할 것이고, 두 사람 모두 결국 원망하게 될 것입니다.

  

  

  

#8 당신이 먼저 원하는 배우자가 되어주세요.


배우자에게서 원하는 행동을 먼저 실행에 옮겨보세요. 더 오래 듣고 당신의 안전성을 분명히 하세요. 배우자가 원하는 애정 언어를 말해주세요. 당신 자신에게 기대를 걸고 배우자가 원하는 대로 응답할 것을 믿음으로써 당신의 관계를 성공적인 방향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결국, 당신이 통제해야 하는 사람은 배우자가 아니라 당신입니다. 의사소통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것은 여러분의 모든 관계에서 건강하고 좋은 의사소통 기술로 이어집니다.

  

  

  

건강한 의사소통을 우선시하세요. 그것은 여러분의 결혼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재창조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주)상현 | 대표이사 배평호 | 서울 송파구 문정동 377-1 에이치비지니스파크 C동 140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529-86-00918 | TEL : 070-4616-6533 | Mail : help@jjagiya.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