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어플 자기야 광고 영역
자기야 알아두자

#연애 _ 이런 사람 어때요? 꼼꼼한 사람들의 특징

안녕하세요! 결혼/재혼 중매 앱 자기야입니다.

'꼼꼼한 사람'이라는 말을 보고 듣는 기회는 많지만, 구체적으로 꼼꼼하다는 것이 어떤 사람을 가리키는 말일까요? 꼼꼼한 사람은 수고를 아끼지 않고 최선을 다하는 사람, 모든 일을 적당히 정중하게 하는 사람을 나타내는 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긍정과 부정의 의미가 공존한다.

  

'꼼꼼한 사람'이라는 단어를 이야기할 때 상대방이 기분 나쁘게 느끼지 않을까 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적지 않을 것입니다. 사실, 꼼꼼한 사람이라는 말이 가진 뉘앙스는 것은 결코 긍정적인 것만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어떤 것도 결코 대충 하지 않고 전력으로 실시하는 꼼꼼한 사람의 자세는 동시에 융통성이 없어 보이거나 고집 등의 부정적인 측면이 느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 사람 개인의 성격에 따라 다르지만 꼼꼼한 사람이라는 것은 일반적으로'좋은 면과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실제로 꼼꼼하다고 평가받는 사람들의 성격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구체적인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정리 정돈을 좋아한다.

  

꼼꼼한 사람은 일반적으로 정리 정돈된 상태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물건은 제 위치에 있어야 한다'라는 의식이 강하며 지저분한 환경에서는 불안 느끼기도 합니다. 누구에게 강요받지 않아도 주변을 깨끗이 치우는 것이 습관이 되어 있기 때문에 학교나 직장 등의 집단생활 장소에서 자신의 일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솔선수범하여 주변의 정리 정돈을 합니다. 연애에 있어서도 마찬가지로 파트너가 사용한 물건을 되돌려주지 않거나, 입고 있던 옷을 아무 데나 벗어 버리 거나한 경우 신경이 쓰여 어쩔 수 없어할 것입니다.

    

    

    

  

    

#3 자신도 감당이 어려울 때가 있다.

  

꼼꼼한 사람은 애매한 상태를 싫어하고 무언가 흑백 논리로 결정하고 싶어 하는 성향이 있습니다. 어떤 것에서도 항상 '정확해야 한다'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정확성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그런 꼼꼼한 사람의 정확성에 대한 엄격한 자세가 자신뿐만 아니라 주위 사람들에게도 향할 수 있습니다. 비록 직접 지적하지 않았다고 해도 주위 사람들이 보이는 애매한 태도와 태만, 불성실한 자세를 몹시 신경 쓰고 있을 것입니다. 자신에게 가혹한 경우에는 다른 사람을 겨냥하는 눈빛도 불편해져 버리는 것이 꼼꼼한 사람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책임감이 강하다.

  

'잘하고 싶다'라는 의식이 강한 꼼꼼한 사람은 온/오프라인을 불문하고 어떤 것에서도 대충 할 생각이 없습니다. 그것이 어떤 것일지라도 자신에게 주어진 역할은 전력으로 완수하려고 합니다. 그런 책임감의 힘이 인정되어 꼼꼼한 사람은 리더와 같이 사람들을 이끄는 역할을 맡는 경우가 많습니다. 속한 구성원 개개인에게 눈높이를 맞춰 단단한 결과를 내는 유능한 지도자로 높이 평가되기도 합니다.

    

  

    

    

    

#5 무엇이든 계획이 있다.

  

계획성이 높아서 변덕스러운 행동을 하지 않는 것은 꼼꼼한 사람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모호함과 불확실성을 싫어하는 꼼꼼한 사람은 뭔가를 시작할 때 즈음,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위험과 불규칙 사태 가능성에 대해 미리 해결책을 마련해 두려고 합니다. 일은 물론, 데이트에서도 '성공시켜야 한다'는 생각이 강한만큼, '이 정도면 괜찮아'라고 확신할 수 없는 한 안심할 수 없을 것입니다. 옆에서 보고 있는 사람은 '거기까진 생각하지 않아도...'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본인에게 이것은 필수적인 단계입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주)상현 | 대표이사 배평호 | 서울 송파구 문정동 377-1 에이치비지니스파크 C동 140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529-86-00918 | TEL : 070-4616-6533 | Mail : help@jjagiya.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