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어플 자기야 광고 영역
자기야 알아두자

#프로포즈 _ 프로포즈는 언제, 어디서 많이 성공할까?

안녕하세요 결혼/재혼 중매앱 자기야 입니다.

이젠 그녀에게 청혼하고 싶지만 지금 타이밍에 하는 것이 맞을까? 하고 걱정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프로포즈에 성공한 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례를 알아보았습니다.

  

  

  

  

#1 프로포즈는 언제쯤 했나요?


교제에서 프로포즈까지의 기간에 대한 질문에 대해 다음과 같은 응답이 나왔습니다.

  
· 반년 ~ 1년 미만 16%
· 1년 ~ 2년 미만 30%
· 2년 ~ 3년 미만 19%
· 3년 ~ 4년 미만 12%
· 4년 ~ 5년 미만 2%
· 5년 ~ 6년 미만 5%
· 7년 ~ 8년 미만 2%
· 9년 ~ 10년 미만2%

  
교제에서 프로포즈까지 1년 ~ 2 년 미만 이 걸렸다는 응답이 전체의 30% 이상 다수였습니다. 교제시작 후 1년 정도 지나면 서로 결혼을 의식하기 시작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남성은 이시기에 청혼할 각오와 준비가 되는 시기라고 합니다.

 

 

 

    

#2 프로포즈 한 날은 특별한 날이었나요?

  
프로포즈는 어떤 날 했나요? 라는 질문에 대해 다음과 같은 응답이 나왔습니다.

 

· 그녀의 생일

· 두 사람이 사귀기 시작한 기념일

· 크리스마스/크리스마스 이브

· 남자가 승진한 날

· 그녀의 임신 사실을 알게 된 날

 

이외 가장 27%의 비율로 가장 많은 결과는 '특별한 날이 아니었다'는 응답이었습니다. 기념일 등 특별한 의미있는 날이 아니라도, 여행 중이나 둘이서 나갔다 돌아 등 자연스러운 흐름에서 프러포즈를 하는 경우도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3 프로포즈는 어디서 했나요?


· 집
집에서 프로포즈하는 사람이 1순위로 가장 많았습니다. 누구의 눈도 신경 쓰지 않아도 되며 서로가 익숙한 공간이기 때문에 프로포즈에 대한 운을 떼기 쉬울 수 있습니다.

 

   

· 단골 레스토랑
드라마나 영화에서 자주 나오는 장면이기도 하고 프로포즈 = 야경이 보이는 멋진 레스토랑 이라는 이미지가 강하기도 합니다. 기억에 남는 특별한 공간에서 멋있게 프로포즈하고 싶은 사람들이 주로 이용합니다.
  

· 드라이브 중 차안
차에서 프로포즈를하는 사람도 의외로 많습니다. 집과 같이 익숙한 공간이기도 하며 둘만의 밀폐된 공간이라는 점에서 침착하게 이야기를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 추억의 장소
야경이 보이는 언덕, 산과 호수가 보이는 카페, 해변 등 만난 장소와 기념일에 갔었던 장소등도 프로포즈의 단골 명소입니다. 그러나 상대방이 "갑자기 거긴 왜가는거야?" 라고 의문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서프라이즈를 하고싶다면 최대한 자연스럽게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 놀이동산 및 유원지
집이나 차안 등 편안한 공간에서 프로포즈를 많이 하는 반면, 놀이동산이나 멋진 경치가 보이는 장소에서도 프로포즈를 많이 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프로포즈를 준비하고 계신가요? 앞서 소개드린 사례들을 통해 나에게 적정한 타이밍과 장소를 고르고 성공적인 프로포즈를 준비해보세요. 당신의 프로포즈가 성공적이길 응원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주)상현 | 대표이사 배평호 | 서울 송파구 문정동 377-1 에이치비지니스파크 C동 140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529-86-00918 | TEL : 070-4616-6533 | Mail : help@jjagiya.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