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어플 자기야 광고 영역
자기야 알아두자

#소개팅 _ 미팅 분위기를 띄워주는 질문 유형

안녕하세요 결혼/재혼 중매앱 자기야 입니다.

소개팅시 여러가지 질문을 준비해 가면 분위기 메이킹은 물론 상대방에게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남녀별로 미팅에서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는 질문들을 소개드리겠습니다.

  

  

  

  

#1 소개팅에서 좋은 인상을 남기는 질문 - 남성편

 

먼저 남성에게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는 질문을 소개드립니다. 남성의 특징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는 효과적인 질문들입니다.

  

  

  

· "고향이 어디인가요?"

첫만남이 있는 곳은 언제나 자기소개부터 시작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소개팅도 예외는 없겠죠? 이 질문을 통해 상대방의 지금 살고있는 곳이나 출신지를 듣기 시작해보세요. 만약 자신과 사는 곳이 가깝다면 빠르게 거리를 좁힐 수 있는 기회입니다! 사람은 자신과 상대방에게 뭔가 공통점이있다면 안심하는 생물입니다. 그 근방의 유명한 지역의 화제 등으로 더 친근감을 더 심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 ***에새로 생긴 레스토랑 가봤어?", "전 ***에서 태어났는데 지금은 ***에 있어"등 지역에 사는 사람이 아니면 모르는 화제 또한 친해지기 좋은기회 입니다. 만약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다면 조금은 억지로라도 공통점을 만들어보세요. 예를 들어, 상대가 부산 출신이라면, "부산에 친척이 살고 있어요!", "부산에 아직 한번도 가보지 못했어요, 너무 가보고 싶어요"라는 식으로 대화를 이어가보세요. 또한 상대의 고향에 관련된 지식 "부산은 해운대랑 어묵이 유명하잖아요"등과 같은 화제로 친근감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 "두분은 무슨 관계인가요?"

이 질문은 그룹 소개팅의 경우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두분 너무 즐거운 분들이네요, 무슨 관계인가요?", " 어떻게 친구가 되었나요?"등의 상대를 칭찬하면서, 상대방이 각각의 관계를 답하게 유도함으로써, 남성 측 그룹과 전체적으로 이야기하기 편해집니다. 직장 모임이나 학창 시절의 친구등 상대방이 대답을 할 때, 상대의 행동 방식이나 말투를 주목하세요. 상대가 평소 어떤 태도로 사람을 대하는지 파악하는 기회 입니다. 이때 후배나 친구에게 난폭한 태도를 취하는 것 같다면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 "쉬는 날에는 주로 뭐하시나요?"

상대의 취미를 알고자 할 때 "취미는 뭐야?"라고 질문해 버리면, 이야기를 이어나가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비록 무난한 질문이기는 하지만 딱히 취미가 없는 경우 "내 취미가 뭐였지?"라고 생각하며 침묵에 빠질 수 있습니다. "쉬는 날에는 주로 뭐하세요?"에 대한 답변이 상대의 진짜 취미이며 상대방을 탐구 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이때 남성은 "쉬는 날에는 아무것도 안하고 쉬어요"라고 대답해서는 안됩니다. 이러한 답변 또한 대화의 단절이 될 수 있습니다. 취미가 없더라도 "일에 관한 공부를하고 있어요", "반려동물과 산책해요"등 뭔가 구체적인 답변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려동물이 있다면 여성에게 사진을 보여주세요. 분위기는 더욱 부드러워 질 것입니다. 만약 마음에 드는 상대방의 취미가 스포츠 관전이나 암벽 등반, 영화감상 등이라면 취미에 대한 지식에 대해 이야기를 펼쳐 가보세요. 다음 데이트로 연결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이거 어디서 샀어요? 예뻐요!"

칭찬을 싫어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마음에 드는 상대방에게 시계나 넥타이 등 포인트가되는 소품을 칭찬해보세요. 소개팅 자리에서 많은 남성이 상대방에게 그저그런 다 같은 남자로 생각되는 것을 가장 굴욕적으로 생각한다고 합니다. 자신이 특별한 사람이라고 생각하게 해주는, 자신감을 갖게 해주는 여자를 좋아한다는 것을 명심해 두도록 합니다.

  

  

  

· "만화 좋아하시나요?"

여러가지 질문을 준비해 간다고 해도 화제가 똑 떨어져 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 때, 누구나 공감하고 알고있을 것 같은 만화 나 애니메이션 등의 화제로 어색한 분위기를 극복해보세요! 대체로 꽝이 없는 만화나 애니메이션은, 누구나 한번 쯤은 보았을 것 같은 액션 만화 나 애니메이션입니다. 남성은 나이가 들어도 소년의 감성을 마음 깊은 곳에 간직하고 있습니다. 만약 질문자가 그런 만화를 본 적이 없다면 위키 백과나 검색을 통해 가볍게 체크해두면 도움이 될 것 입니다. 또한 이 주제는 미팅뿐만 아니라 직장에서 또래의 상사와 까가워지길 희망하는 경우에도 응용 가능합니다. 기타 유행하는 영화 나 드라마 등도 화제로 좋습니다.

 

 

  

  

#2 소개팅에서 좋은 인상을 남기는 질문 - 여성편

  

다음은 여성에게 좋은 인상을 남길 수있는 질문을 소개드립니다. 여성은 자신의 일이나 현재 위치해 있는 주변의 일을 이야기하고 싶어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이부분을 잘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 "뭐 드실래요?"

우선 대체적으로 여성은 자신을 소중히 해주는 남성을 선호합니다. '네가 좋아하는 것을 선택해, 나는 다 좋아'라는 뉘앙스를 포함한 질문은 여성이 소중하게 대해지고 있다는 느낌을 받기 쉽습니다. 여성은 '자신을 걱정 해주는 느낌' 을 주는 사람에게 설레어합니다. 만약 에어컨이 강해 여성이 추워하고 있으면 "에어컨좀 꺼달라고 할까요?"등의 질문을 통해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 "형제 있으신가요?"

이 질문의 요점은 여성이 먼저 자신의 이야기를하게 하는 것 입니다. 어느 정도 깊은 이야기를 하는 것도 좋아하기 때문에, 우선은 자신의 가족 등에 대해 이야기를하고 질문을해보세요. 스스로 사적인 화제를 공개함으로써 상대방도 그와 같은 가치에 대해 이야기하게 됩니다. 마음에 드는 여성이 있다면, 가족의 이야기를하여 상대방과의 친밀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상대의 가정 환경이나 생각을 알 수 있기 때문에 교제시 문제가 될 수 있는 부분이 있는지 점검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합니다.

  

  

  

· "좋아하는 연예인 있으신가요?"

좋아하는 연예인에 대한 질문은 여성의 취향을 알 수있는 안성맞춤 질문입니다. 또한 어떤 연예인을 좋아하는지에 따라 상대의 인품을 알아낼 수도 있습니다. 대답을 마친 여성은 마찬가지로 같은 질문을 해올 수 있습니다. 누구나 좋아하는 인기많은 연예인이나 이성이 생각했을 때 불쾌하지 않을 유형을 선택하면 좋을 것입니다. 대중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연예인이나 개성이 너무 강해 논란이 많은 연예인을 좋아한다고 대답하는 경우 '그게 누구지?', '문제 많은 사람을 왜 좋아하지?'라는 생각이 들게 해 분위기가 어색해질 수 있으니 주의하는게 좋습니다.

  

  

  

· "원피스를 즐겨입으시나요? 잘어울려요"

남성 편에서도 유사한 항목이 있었지만, 상대를 칭찬하는 것이 역시 최고입니다. 여성의 미세한 멋을 아는 남자는 인기가 많습니다. 때문에 마음에 드는 여성의 외모와 멋에대한 감각을 칭찬하는 것은 좋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 또한 상대가 웃어 주거나 웃는 얼굴로있을 때 "**씨는 웃는 얼굴이 너무 예뻐요"라고 칭찬하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그 밖에도 "운동 하는거 좋아하세요?"등 여성의 은밀한 노력을 알아주는 것도 좋습니다. 여성을 능숙하게 칭찬하는데 중요한 것은 외모 + 내면의 두 요소를 균형있게 칭찬하는 것 입니다. 하나에 치우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외모 만 칭찬 하는 경우 바람둥이라고 생각하거나, 외형적인 부분은 마음에 드는게 없구나 라고 생각해버릴 수 있습니다.

  

  

  

· "특별하게 좋아하는 거 있으신가요?"

술을 마시거나 소개팅 중반에 접어 들 무렵에하면 좋을 것입니다. 특히 마니아 등의 이야기는 친근감도 급증하면서 상대의 취향과 연애적인 요소를 듣기에 안성맞춤입니다. 개인의 취미와 생각은 자유지만 너무 광적인 상대가 걸려 버릴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가질 수 있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주)상현 | 대표이사 배평호 | 서울 송파구 문정동 377-1 에이치비지니스파크 C동 140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529-86-00918 | TEL : 070-4616-6533 | Mail : help@jjagiya.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