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어플 자기야 광고 영역
자기야 알아두자

#경영 _ 효율적인 재택근무를 위한 4가지 규칙

안녕하세요 결혼어플 자기야 입니다 :)

모두가 하나되어 코로나 바이러스가 종식되는 것을 기대하고 있던 때 코로나는 또다시 걷잡을 수 없이 퍼져가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종식되는 그날까지 우리는 사회적 거리두기 등 노력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을 노력하고 또 노력할 수밖에 없습니다. 또, 코로나 바이러스는 우리가 계속하여 도전해왔던 일부 독특한 생활양식을 우리의 문 앞에 가져오게 하기도 하였습니다. 오늘은 그중 '재택근무'에 관한 내용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택근무는 많은 부부와 가족이 집에서 일하고 먹고, 놀수 있도록 생산성을 유지하는데에서 부터 비롯되었습니다. 효율적인 재택근무를 위해 필요한 공간을 만드는 동시에 휴식을 취해야 하는 공간을 만드는 데까지 정확한 자신만의 규칙이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규칙들을 세워놓는 것이 좋을까요?

  

  

  

#1 룸메이트, 함께 일하는 사람들에게 자신의 상황을 공유합니다.

이것은 룸메이트, 배우자, 자녀 또는 반려동물과 함께사는 사람이 집에서 일하기 위한 자연스러운 출발점입니다. 반쯤 옷을 입은 배우자가 고객과의 화상회의를 하는 것을 본 적이 있다면이 이 규칙이 목록의 맨 위에 있는 이유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공간을 공유하는 사람들이나 함께 일하는 사람들은 당신의 상황에 대해 이야기를 해주지 않으면 일상생활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게 될지 알 수 없습니다. 문을 닫고 일할 수 있다면 가장 좋겠지만 모든 사람에게 실현 가능한 것이 아닐 수 있습니다.

 

 

   
#2 작업을 하기위한 최적의 사무공간을 지정합니다.

재택근무나 프리 랜싱을 처음 시작할 때 많은 사람들이 음식을 먹으면서, 침대에 앉아서, 식탁에 앉아서 일합니다. 이렇게 되면 일을 하는 공간과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의 구분이 없어져 쉽게 피로해질 수 있습니다. 결혼어플 자기야도 같은 경험을 해본 적이 있습니다... 반드시 자신만의 공식적인 작업 공간을 지정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따로 분리하도록 합니다. 

  

  

  

#3 최고의 근무 시간을 찾고 활용합니다.

재택근무나 프리 랜싱을 처음 시작할 때 일어 났을 때부터 화면을 쳐다보면서 눈이 피로해질 때까지 일을 할 수도 있습니다. 출퇴근 시간이 따로 없기에 일을 몰아서 처리하거나 늦게까지 잠을 자고 잠이 들어야 할 시간에 일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일하는 것이 즐거울 수도 있으나 당신은 누군가에게 좋은 파트너나 친구가 될 수는 없을지도 모릅니다. 자신에게 맞는 것이 무엇인지, 공간을 공유하는 사람들과 의사 소통하고, 생산성이 어떻게 변하는지 확인하여 가장 효율적인 최고의 근무 시간을 찾아보고 활용하도록 합니다. 
   

    

    

#4 휴식시간을 확보하고 보호합니다.

어떤 경우에도 나 혼자만의 시간은 분명히 필요합니다. 보통 혼자만의 시간을 갖지 못한채 며칠을 보낼 때까지 종종 깨닫지 못할 수 있으나 그 결과 설명할 수 없는 스트레스가 초래됩니다. 중요한 마감 시간이나 회의와 같이 가장 소중한 개인 시간을 정하세요. 아이들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한 시간조차도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작게 시작하세요. 배우자에게 매일 15분 정도의 시간만 혼자 있을 수 있는 시간을 달라고 요청하세요.
  
  
  
오늘 결혼어플 자기야가 효율적인 재택근무를 위한 규칙들에 대해 소개드렸습니다. 개념적으로 단순하지만 실제로 실행하기에는 어려워 보일 수 있습니다. 특히나 다수의 룸메이트들과 함께하고 있을 때 어려움이 더 크다고 생각될 수 있지만, 룸메이트들에게 요구 사항을 공유하고 서로의 한계를 이해함으로써 해결책을 찾아보세요! 함께 서로의 상황을 공유하고 작업할 때 가장 잘 해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재택근무를 하고 있지만 효율이 잘 나지 않았다면 오늘의 팁을 잘 참고하여 업무 방식을 점검해보시는 게 어떨까요? 결혼어플 자기야는 오늘도 일하는 모든 분들을 응원합니다!!  

  

  

 

 

자기야 - 결혼, 재혼을 위한 온라인 중매 - Google Play 앱

결혼, 재혼을 위한 온라인 중매! 자기야는 온라인 중매를 만들기 위해 새롭게 시도하는 소셜 중매 플랫폼 입니다. 이제 온라인 중매 앱인 자기야에서 자신을 홍보하고 인연을 만들어 보세요. 언�

play.google.com

 

사업자 정보 표시
(주)상현 | 대표이사 배평호 | 서울 송파구 문정동 377-1 에이치비지니스파크 C동 140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529-86-00918 | TEL : 070-4616-6533 | Mail : help@jjagiya.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