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어플 자기야 광고 영역
자기야 결혼하자

#결혼_ 아이동반 재혼으로 후회한 사람과 행복해진 사람의 차이

안녕하세요 재혼어플 자기야입니다!

아이를 안고 이혼했지만, 새로운 파트너를 만나고 아이 동반 재혼으로 행복해진 사람은 많이 있습니다.

한편 동일한 조건으로 재혼했음에도 불구하고 실패해서 재이혼하는 사람도 적지 않습니다.

이 경우엔 본인뿐만 아니라 아이도 상처받습니다. 그러므로 자녀와의 재혼은 초혼 이상으로 신중해야 합니다.

오늘은 행복한 재혼을 하기 위해서 재혼을 하고 후회한 사람과 재혼에 의해 행복하게 된 사람의 차이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1. 재혼 전에 아이와의 시간을 얼마나 보냈는지

아이와 재혼 상대의 관계는 항상 어렵습니다. 이것이 아이 동반 재혼을 후회하는 이유로 가장 많은 것 같습니다.

한편, 아이와 재혼 상대가 좋은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행복하다고 느끼는 것 같습니다.

인간관계의 문제이기 때문에 가장 어려운 부분이지만, 재혼전에 아이와의 시간을 얼마나 보냈는지가 큰 갈등의 부분으로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재혼 전에 시간을 많이 보내지 않은 경우, 갑자기 온 재혼 상대에 대해 아이는 아무래도 불신을 갖거나 어려워하겠죠.

또한 재혼 상대에게도 잘 모르는 아이와의 생활은 하기 어려운 일로 가득할 겁니다.

 

누구라도 갑자기 부모가 될 수는 없지만, 재혼 전부터 아이와 보내는 시간을 가능한 한 많이 마련해보는 것이 조금은 부모가 되어가는 길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가족이 되기 위해서 아이와의 시간은 소중히 해야 합니다.

-아이가 어린 경우에는 '함께 놀아주거나', '안아주는' 스킨십을 많이 해보세요. 서로에게 빨리 익숙해질 거예요.
-아이가 사춘기인 경우 적정한 거리를 유지하며 모습을 지켜봐 주세요. 그리고 조금씩 거리를 줄여나가 보세요.

 

 

2. 재혼으로 아이가 받은 스트레스에 어떻게 대처하는지

부모가 재혼하면 자녀가 스트레스를 받고 정신적으로 불안정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다가 그게 원인으로 가정환경이 엉망이 되어버리는 일도 많습니다.

 

아이의 미소를 지키는 것이 최우선입니다. 그것을 잊지 않도록 합시다.

특히 주의하고 싶은 것은 사춘기의 아이입니다.

부모가 재혼했을 때 아이가 스트레스를 느끼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이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에 대해 어디까지 케어를 해줄 수 있는가입니다. 

 

 

3. 아이의 생활 루틴이나 상대의 경제활동에 대해 파악하고 있는지

 이건 초혼에서도 말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생활감이나 금전 감각의 차이는 트러블의 원인이 됩니다.

특히 아이 동반 재혼의 경우 아이의 리듬에 맞춘 생활이 필요합니다.

서로가 스트레스를 느끼는 일이 없도록 결혼 전에 체크해 두고 싶은 포인트를 소개합니다.

 

재혼 전 체크 항목

- 가족 모두의 기상, 취침, 식사 시간
- 어린이 일정
- 청소 방법과 빈도, 걱정되는 포인트
- 휴일을 보내는 법
- 술을 마시는 방법

주말만 해도 상관없고 가능하면 재혼 전 동거를 해보고 아이가 있는 생활이 어떤 것인지, 재혼 상대에게 확인해 주는 것이 바람직할 것입니다. 아무래도 아이와 같은 리듬으로 생활하는 것이 어려운 경우는 아이에게 개별의 방을 준비하는 등의 준비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어린이 동반 재혼의 경우 어린이에게 드는 돈이 발생합니다. 자신만이 아닌 만큼 금전적인 문제는 더 심각합니다.

 

현재 매달 얼마나 필요한지, 아이에겐 얼마큼의 돈이 나가고 있는지, 또 성인이 되기 전까지 얼마나 필요한지 말해봅시다. 나이에 따라 금액이 달라지기 때문에 구체적인 금액을 정해봅시다. 학습 등에 관해서도 충분히 토론을 하고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 가지 부분을 신경 써야 하는 어려운 재혼이지만, 보통의 실부실모의 가정에서도 무언가와 문제는 일어납니다.

시간이 해결해주는 일도 많기 때문에 느긋한 자세로 기다려보세요. 아이를 제일로 생각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만, 또 아이에게만 치우치지 않고 파트너와의 관계도 중요시 여기는 걸 잊지 않도록 해보세요.

 

사업자 정보 표시
(주)상현 | 대표이사 배평호 | 서울 송파구 문정동 377-1 에이치비지니스파크 C동 140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529-86-00918 | TEL : 070-4616-6533 | Mail : help@jjagiya.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