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어플 자기야 광고 영역
자기야 결혼하자

#결혼_ 재혼하고 싶다면 먼저 해야할 일 4가지

안녕하세요 결혼어플자기야입니다!

재혼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도 이혼한 분들의 대부분은 이혼에 대한 생각이 필요 이상으로 부정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확실히 이혼을 과도하게 부정적으로 생각할 필요는 없지만, 재혼하고 싶다면 절대로 가볍게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이혼은 이혼, 한번 결혼한 사실은 지울 수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혼 후 새로운 사람을 만날 때 그 전의 일과는 상관없이 상대에게 다시 인간적 매력을 느끼게 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현실적인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하는데요,

재혼하고 싶다면 먼저 당신이 해야 할 일 4가지가 있습니다.

 

 

1. 본인이 이혼한 원인을 생각한다

일단 결혼 생활을 하고 파트너와 잘 어울리게 된 경험을 다음 재혼에 살리기 위해서는 왜 이혼하게 되었는지를 생각해봐야 합니다.

그냥 '성격이 달라서'라는 쉬운 변명으로 끝낼 수도 있지만, 상대방과의 대화가 잘 되지 않았던 이유를 되돌아봅시다.

중요한 건 결혼 전에 타인이니까 성격이 다른 것은 당연하고, 그걸 극복해서 결혼한 경우가 많을 거예요.

그렇다면 나의 결혼 생활이 이러진 않았는지 한번 체크해봅시다.

- 부모님과 배우자의 의견이 다른 경우 부모님의 말씀만 들었습니까?
- 화나면 큰 소리를 내지 않았습니까?
- 냉정한 대화방식을 고수했습니까?
- 돈을 사용하는 방식으로 싸움이 커졌습니까?
- 미래에 대한 토론이 불가능했습니까?

이혼이 실패는 아니지만 같은 것을 반복할 필요도 없습니다. 이혼한 원인이 어느 한쪽만 나빠서 그랬다는 예는 거의 없습니다. 나름대로 생각하고 반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의 행복한 결혼 생활을 위해서요!

 

 

2. 재혼하고 싶은 인물상을 구체화시킨다

첫 번째 결혼이 연애결혼이었다고 하는 분이 많을 겁니다. 그 경험으로부터 자신은 어떤 상대를 요구하고 있었을까? 생각해봅시다. 현재 아이가 있는 싱글 맘이라면, 이전의 조건과는 바뀌었겠죠.

다음 목표가 재혼이기 때문에 어떤 연인  대신에 '어떤 파트너가 필요한지'에 대해 한번 구현해봐야 합니다.

요구하고 있는 상대를 구체화하는 것으로 현실적인 상대 찾기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 다음 결혼생활에서는 가족들과 어떤 휴일을 보내고 싶습니까?
- 아이에 대해서는 어떻게 하고 싶습니까?
- 금전 문제에 대해서는 어떻게 하고 싶습니까?
- 일이나 앞으로의 경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주는 이성이 좋은 것입니까?

 

 

3. 사랑을 긍정적으로 생각해본다

확실히 이혼을 한 사람들은 이혼을 필요 이상으로 부정적으로 생각해버려 다시 결혼은 무리라고 생각하거나, 호감이 가는 사람을 만나게 되어도 피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재혼이든 초혼이든, 사랑에 긍정적이지 않으면 좋은 상대와 만날 수 없습니다. 특히 이혼을 한 경험이 있다면 조금은 더 적극적으로 다가 가보세요. 스스로 연애를 즐길 수 있는 여유와 감정의 전환이 중요합니다.

모두는 아니지만, 이혼한 사람이 재혼 상대를 선택할 때 결혼 생활의 행복에 관계없는 조건을 고르진 않는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옷 입는 센스나 학력 같은 경우라고 하네요.

결혼하고 나서 복장은 바꿔줄 수 있고, 학력보단 대화가 잘 통하는지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4. 항상 자기 계발을 한다

어떤 사람이든 그 사람 자체가 매력적이지 않으면 연애 자체가 시작되지 않습니다. '이혼한 자신 따위 아무도 좋아해 주지 않는다'라고 생각하는 분에게 어떠한 매력이 있습니까?

이혼 후 외롭다고 느끼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하지만 재혼하고 싶다면 나에게 시간이 주어졌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모처럼 누구에게도 방해받지 않는 시간입니다. 자신의 매력을 업하기 위한 취미, 여성이라면 헤어, 메이크업의 변화, 피부 케어, 요리, 일을 업그레이드시켜보세요. 지금까지 결혼 생활에서는 좀처럼 할 수 없었던 일 등에 도전하여 자신을 닦아 봅시다. 싱글맘이나 싱글파파의 경우 자신에게 돈을 쓰는 것에 매우 죄책감을 가지는 쪽이 많습니다.

금전적인 걱정을 제가 다 헤아릴 순 없지만, 조금 더 매력적으로 어필되려면 꼭 멋지게 하고 밖으로 나가주세요.

 

 

재혼이 초혼보다 어렵다고 생각되기 쉽지만, 오히려 재혼이 더 쉬웠다고 하는 목소리도 있습니다.

이혼을 경험한 것으로 얼마나 배우고 반성하고 성장할 수 있었나요?

행복한 재혼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결혼 어플 자기야를 사용해보세요.

다양한 사람들과의 만남을 경험해보실 수 있을 겁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주)상현 | 대표이사 배평호 | 서울 송파구 문정동 377-1 에이치비지니스파크 C동 140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529-86-00918 | TEL : 070-4616-6533 | Mail : help@jjagiya.com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