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어플 자기야 광고 영역
카테고리 없음

#건강 _ 운동 시 수분 섭취가 중요한 이유

안녕하세요 여러분~ 결혼어플 자기야입니다.
코로나 확진으로 인해 헬스장은 못 가고, 헬스장을 안 가니 근손실이 오는 것 같아서 홈트레이닝을 많이들 하고 계실 텐데요! 결혼어플 자기야가 운동 시에 가장 중요한 수분 섭취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 수분의 중요성


다이어트와 건강 증진을 위한 운동을 하고 계시는 분들, 운동할 때 의식적으로 수분을 섭취하고 계신가요? 운동 시에는 체온이 상승하고 일상생활보다 더 많은 땀을 위해 수분을 많이 소비하게 됩니다. 특히 여름은 기온이 상승하기 때문에 더 많은 수분이 손실됩니다. 또한 겨울은 여름에 비해 건조하고 땀이 증발하기 쉬우므로 자신이 땀을 흘리고 있다는 것을 자각하지 못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여름 이외의 계절에도 안전하고 즐겁게 운동하기 위해 의식하면서 수분을 섭취해줘야 합니다! 운동 전후 체중 감소량이 2% 이상이 되면 지구력과 판단력이 저하되고, 더 심한 경우에는 체온 조절이 잘되지 않아 일사병에 빠질 수 있습니다.
 

 

 

#2 적절한 수분 섭취

운동으로 탈수 경향이 있는지 확인하려면 운동 직전 · 직후에 체중을 측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수분 섭취를 스스로 체크해볼 때 체중 측정 포인트는 두 가지입니다. 운동 전 후에 같은 복장으로 체중을 측정해보고, 운동 후 측정 시는 제대로 땀을 닦아 체중을 측정해보아야 합니다. 자신의 몸이 아닌 옷 등의 무게가 변하지 않도록 조심하게 측정이 필요합니다. 측정한 체중이 운동 전보다 2% 이상 줄지는 않았는지, 반대로 수분을 과하게 섭취해서 체중이 증가 버리고 있지 않은지를 확인합시다.
 

 

 

#3 수분 섭취의 포인트


수분 섭취 방법에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섭취 방법을 주의하며 수분 섭취를 하도록 합시다. 한 번에 많은 수분을 섭취해도 사람의 몸은 잘 흡수할 수 없기에 소량의 수분을 자주 섭취하도록 합시다. 운동 중 목마름을 느낀다면 몸의 수분량이 부족해서일 가능성이 높기에 운동 시 의식적으로 수분 섭취를 하도록 합시다. 무리한 운동을 한 다음날은 체내 수분량이 감소하기 때문에 수분 섭취를 해서 수분량을 복구를 합시다.
 

 

 

#4 운동 시 수분 조언


운동 시에는 섭취한 수분이 손실되기 쉽고, 체내에서 수분을 필요로 합니다. 몸 밖으로 나가는 땀 등으로 수분뿐만 아니라 미네랄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염분(나트륨)이 포함된 것, 또한 1시간 이상 운동의 경우에는 피로 예방을 위해 당질을 포함한 것을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구체적으로 섭취해야 할 성분량으로는 나트륨 40 ~ 80mg / 100ml 들어가 있는 것, 당질이 4~8 % 함유되어있는 것으로 시판 스포츠 음료의 대부분이 이에 해당되기 때문에 사서 마시는 것이 유용합니다.



이상으로 결혼어플 자기야가 소개해드리는 수분의 중요성이었습니다. 건강을 위해 노력하는 당신의 모습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자기야 - 결혼, 재혼을 위한 온라인 중매 - Google Play 앱

결혼, 재혼을 위한 온라인 중매! 자기야는 온라인 중매를 만들기 위해 새롭게 시도하는 소셜 중매 플랫폼 입니다. 이제 온라인 중매 앱인 자기야에서 자신을 홍보하고 인연을 만들어 보세요.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자기야는 기존 중매 서비스와 차별을 위해 1. 스스로 인연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정성스럽게 작성한 내 정보로 매력을 표현하고 나를 홍보하세요. 나이, 지역, 학력, 연봉, 종교 등 내가 원하는 인연을 직접 검색해서 찾을

play.google.com

 

사업자 정보 표시
(주)상현 | 대표이사 배평호 | 서울 송파구 문정동 377-1 에이치비지니스파크 C동 140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529-86-00918 | TEL : 070-4616-6533 | Mail : help@jjagiya.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